CPM방식과 P4P(CPC)방식비교
CPM방식(네이버) / P4P방식(오버추어)
노출비율
전체 검색 사용자의 약 40% / 전체 검색 사용자의 약 50~60%
장점
간편하다. / 키워드 변경 가능
광고관리가 필요 없다. 광고 중단 가능
광고비용 조절 가능 구체적인 광고효과 확인
단점
키워드 변경 불가 / 다소 복잡하다
광고 중단 불가 광고관리가 필요하다.
광고비용 조절 불가
광고효과 확인 불투명
광고관리가 필요하다.
적합한 키워드
경쟁이 높은 인기키워드 / 경쟁이 낮은 세부키워드
비수기에서 성수기로 중복 의미를 담고 있는 키워드
전환되는 시점의 성수기에서 비수기로 전환되는 시점의 계절적 성향의 키워드
키워드 성공전략
플러스프로 / 다수의 세부키워드로 키워드 포트폴리오 구성 =>
저렴한 광고상품 구매 광고효과 확인 => 역진단
CPM방식(네이버) / P4P방식(오버추어)
노출비율
전체 검색 사용자의 약 40% / 전체 검색 사용자의 약 50~60%
장점
간편하다. / 키워드 변경 가능
광고관리가 필요 없다. 광고 중단 가능
광고비용 조절 가능 구체적인 광고효과 확인
단점
키워드 변경 불가 / 다소 복잡하다
광고 중단 불가 광고관리가 필요하다.
광고비용 조절 불가
광고효과 확인 불투명
광고관리가 필요하다.
적합한 키워드
경쟁이 높은 인기키워드 / 경쟁이 낮은 세부키워드
비수기에서 성수기로 중복 의미를 담고 있는 키워드
전환되는 시점의 성수기에서 비수기로 전환되는 시점의 계절적 성향의 키워드
키워드 성공전략
플러스프로 / 다수의 세부키워드로 키워드 포트폴리오 구성 =>
저렴한 광고상품 구매 광고효과 확인 => 역진단
'온라인광고알까기 > 온라인광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검색광고의 노하우 (0) | 2007.09.09 |
---|---|
이미 진행하시는 오버추어대행사를 이전하시려면 (0) | 2007.09.09 |
오버추어가 네이버보다 큰 검색엔진인가? (0) | 2007.09.09 |
최저입찰금액은? (0) | 2007.09.09 |
온라인광고종류들와 오버추어방식 (0) | 2007.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