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광고평가지수

광고평가지수

광고평가지수는 광고문구의 상대적 실적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광고평가지수에서는 클릭률 및 기타 관련성 요소를 함께 고려합니다.
  • 표시되는 키워드그룹의 모든 키워드에 대한 평균적인 광고문구 효과를 알 수 있습니다.
  • 클릭률과 기타 관련성 요소를 보고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광고문구 품질을 반영합니다.

장점

  • 효과적이며 성과가 좋은 광고문구가 어떤 것이고 주의를 요하는 광고문구는 어떤 것이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귀하의 사업에 가장 중요한 요소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운용 방식

  1. 각 광고문구에는 1-5개의 막대로 표시되는 광고평가지수가 있습니다(1=좋지 않음, 5=좋음).
  2. 새 광고문구를 생성하면 다양한 관련성 요소를 바탕으로 광고평가지수가 계산됩니다.
  3. 광고문구 노출 및 클릭이 이루어질수록 클릭률은 광고평가지수 계산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광고평가지수가 높은 경우의 예(막대 5개):

Electronics Planet의 TV
플라즈마, 평면 TV, HDTV 등. 엄선된 TV 모델을 무료로 배송해 드립니다.
www.electronics-planet.com

광고평가지수가 낮은 경우의 예(막대 1개):

파격 대할인
최고의 제품을 싼 가격에! 여기를 클릭하여 비용을 절약하세요!
www.electronics-planet.com

사이트는 다양하게 구현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help.yahoo.com/help/l/kr/overture/ov/sps/start/overview_quality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