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네이버 파워링크(클릭초이스)를 시작합니다..ㅠ도움좀

질문 :

오늘 사이트가 검수통과 되었고 현재 키워드는 검수중입니다..

여성 패션악세사리 사이트이구요..

지금보면 11개 키워드를 검수중입니다...아래참조 하세요..

귀걸이
귀걸이쇼핑몰
목걸이
목걸이쇼핑몰
악세사리
악세사리쇼핑몰
예쁜귀걸이
예쁜목걸이
예쁜악세사리
패션귀걸이
패션목걸이
패션악세사리

요렇게 진행할려고 하는데 파워링크 1~5순위까지 다양해서 cpc단가가 240원 ~ 450원
까지 다양합니다..

일일 5만원 한도로 설정을 해놨는데 키워드가 많다보니깐 5만원은 금새 바닥날꺼
같아서요...

첨하는 키워드광고라 5만원설정이 괜찬은지...아님 키워드중에서 몇개를 삭제할지..
고민이 많습니다..ㅠ

도움되는 한말씀씩 부탁드립니다~



답변 :

광고시스템 운영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운영 관리 입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에서 운영관리 부분을 설명드리면, 광고그룹이 핵심입니다. 광고그룹을 효율적으로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노출과 유입, 전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그룹은 7글자 이상은 않되기 때문에 약자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일일 5만원 예산을 잡으셨기 때문에, 최적화된 그룹 선정은 어렵지만 핵심 그룹으로 나누어서 운영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보통 3:5:2 또는 5:3:2로 그룹 일일허용예산을 잡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광고그룹의 ON/OFF 입니다. 이 부분이 어떻게 보면 핵심노하우인데, 일일허용 광고예산이 적을 때 ON/OFF를 잘 활용하시면 키워드 검색광고 집행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숫자는 광고그룹 3개의 일일허용예산을 분산해 놓은 것입니다.

제가 현재 ***라는 어린이 체험학습 현장 마케팅을 집행하고 있는데,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밝히기에는 어렵지만, 그룹이 총 9개 입니다. 모두 ON이 되는 그룹이 아니라, 시즌 및 이벤트에 따라 그룹을 운영할지 조율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검색광고를 통해 효과를 보시려면, 단기적인 접근이 아닌 지속적이고 꾸준한 분석과 전략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검색광고가 효과가 없다고 하는 것은 제대로 된 전략이 없고, 고객의 의도와 욕구가 반영되지 않는 광고를 집행하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롱테일법칙이 검색광고에도 연결됩니다. 11개 키워드만 한정에서 검색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자들의 경험화된 세부키워드를 발굴해서 추가하는 것입니다. 비록 지금은 효과가 창출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효과가 나타납니다. 현재 광고주 컨설팅을 하게 되면 대표와 세부키워드의 비율이 3:7 정도 됩니다. 대표키워드는 정보탐색 및 비교분석에 영향을 주지만, 세부키워드는 검색자의 의도와 욕구가 반영되었기 때문에 전환이 대표키워드에 비해서 높습니다. 키워드 전략을 잘 세우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