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소셜미디어/블로그전략

블로그 궁금한점

설치형 블로그나 , 네이버나 아님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 합니다...
설치형 블로그하고 포털쪽하고 장단점이 있을거 같은데..
궁금한건 태터툴즈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하면 네이버나 다음 등등 포털이나 , 메타 블로그 사이트 같은곳에 노출이 가능한가요..? 그리고,네이버 블로그는 개인광고 제약이 많은거 같은데, 티스토리도 마찾가지로 제약이 많은지도 궁금하네요.



블로그마케팅 컨설팅하면서 다양한 옵션들을 제안하지면, 몇 가지 뽑아보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트위터,플레이톡, 미투데이), 설치형 블로그 입니다. 현재 검색 플랫폼 1위를 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는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 네이버에서 상업블로그 운영관련해서 규제를 풀었다고 하지만, 신고가 들어가면 제재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파워블로그들은 유예하고 있는 듯하네요.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상업적인 정보 중심 보다 일상생활에서 나올 수 있는 이야기 중심으로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상업적인 콘텐츠를 올리고 싶으실 때 스토리가 있도록 구성을 하여서 업로드 하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매우 자유롭게 광고를 붙이고 상업적인 콘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 운영자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있어서 규제는 없습니다. www.ganjjang.co.kr 들어가보시면 상단에 에드센스 붙이고 오른쪽에 광고 배너를 넣었습니다. 어떤 블로그를 운영해야 되냐고 질문하시면,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입니다. 현재 여럿 마이크로 블로그 운영하고 있지만, 트위터와 플레이톡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미투데이는 가끔 들어갑니다. 아직까지 나이가 어린 친구들이 많아서 짜투리 시간을 할애해서 들어갑니다. 트위터는 영문버전이지만, 한글 버전이 있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twitterkr.com 들어가셔서 가입하시고 운영을 꾸준히 하시게 되면 브랜드 노출과 이벤트를 진행할 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설치형블로그 입니다. 제가 주로 많이 컨설팅하고 있는 설치형블로그는 태터툴즈, 제로보드XE, 워드프레스, 무버블타입 입니다. 설치형블로그는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제재와 규제가 전혀 없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털사이트에 노출시키는데 있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꾸준하게 업데이트 하고 이슈화 시키는 후차적인 운영전략이 필요합니다. 검색엔진은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업데이트하는 사이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 가입형블로그 보다 검색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를 브랜드화가  가능해서 자산화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께서 짧은 기간안에 매출과 수익을 생각하십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는 인터넷상에서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짧은 몇 년 사이에 블로그가 미디어로 급부상하면서 사랑을 받게 되었지만, 아직까지 블로그를 하나의 영업툴로, 상품정보를 올려놓는 찌라시로 알고 있습니다. 단순한 정보성 블로그는 이제 효과가 없을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전환을 얻어낼 수 없습니다.

성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야기(스토리텔링)가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야기는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비즈니스 관련해서 만들어지는 상품 이야기, 고객의 평판, 상품과 관련된 뒷이야기, 직장 내 이벤트, 상품 이벤트 등 풍성한 스토리를 구성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자연스럽게 매출이 발생할 것 입니다.

Right @ plan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