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란? 예를 들어 '가방'을 사고 싶다면 어떻게 하겠어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네이버 검색창에 '가방 쇼핑몰'이라고 치면 될 것입니다. 여기서 '가방 쇼핑몰'이란 키워드(단어)를 검색하고 사이트를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가방 판매 쇼핑몰들이 나타나게됩니다. 이 업체들은 '가방 쇼핑몰'이란 키워드에 유료광고를 한 것입니다. 이것을 키워드 광고라고 합니다.
cpc, cpm, 오버추어?
네이버 검색해 보면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프로', '비즈사이트' 등 여러가지 키워드 광고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광고상품은 CPC광고입니다. TV광고, 각종 매체광고는 광고를 내보냄과 함께 광고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CPC광고는 네티즌에게 광고가 보여지는 것 만으로는 비용이 전혀 나가지 않습니다. 광고를 클릭했을 경우만 비용이 소진됩니다. 클릭당 단가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을 집행하면서 합리적인 부분도 가지고 있지만 매인(인기)키워드가 지나치게 클릭단가가 높거나 부정클릭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CPM광고로 네이버에는 '플러스프로'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월정액제 광고 상품입니다. 전월 조회수에 광고매리트 합산에 이달의 광고단가가 정해 집니다. 광고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해서 계약한 기간 동안 환불하지 않는 한 무조건 나가게 됩니다.
키워드 광고비용?
=> 키워드에 따라 달라지니 얼마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키워드샵에 방문해 보면 직접 조사해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버추어광고는 최소 20만원으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를 통하든, 그렇지 않든 인터넷 사업을 한다면 담당자(운영자)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광고알까기 > 온라인광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M, SEO 전략 (0) | 2007.11.01 |
---|---|
오버추어광고의 성공 전략 포인트 (0) | 2007.10.23 |
키워드광고 위치 선정 (0) | 2007.10.16 |
구글활용 tip (0) | 2007.10.15 |
포털 키워드광고! 대행사 선정에 대하여. (0) | 2007.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