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관심모드/여행산책

안산가볼만한곳추천 갈대숲 안산습지공원


안산가볼만한곳추천 갈대숲 안산습지공원

주말에 시간을 내어 안산갈대습지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복잡한 업무에 이리저리 치이다 드 넓은 갈대습지공원에 오니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것 같습니다. 맑은 하늘과 갈대를 스쳐대는 시원한 바람이 잠자고 있는 시인의 감성을 묽게 용해시키는군요.



안산습지공원 운영시간입니다. 제 기억에 휴일을 체크 못하고 그냥 돌아간 기억이 두 번 있었습니다. 운영 시간이 짧은 이유는 습지공원 보호 차원이니 참고 하세요.



푸른 하늘 농후히 먹은 시원한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가 한 폭의 수체화처럼 다가오는 같습니다.


갈대숲 입구를 눈에 들어오는 갈대숲, 얕은 물 위로 들어난 바위가 조화로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안간습지공원에 서식하​고 있는 황금개구리입니다. 개구리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천천히 걸어가야 겠습니다. ​

안산습지공원을 바라보며 짧은 시를 지어봅니다.

갈대의 순정

파란 하늘 아래
살포시 스며드는 뽀얀 늪지
갈대 메아리는 휘어질 듯
순수한 숨결에 춤 추니
이내 포로가

맑디 고운 청아한 입김에
메말라 쪼그라든 어두운 잔상
어디로 사라져버린 듯
갈대의 빛깔에 물들여지네



이 정경을 자라보고 있으면 안산가볼만한곳추천 명소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갈대숲을 시원한 나무 밑에 설치한 나무의자에 앉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이 여러군데 설치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안산습지공원을 투어해야 겠지요. 안산습지공원은 갈대숲을 편안하게 투어할 수 있도록 잘 조성해 놓았습니다. 갈대숲 중앙을 가로지르며 걷다보면 갈대들의 합창에 흠뻑 취할 것입니다.



하늘과 갈대숲을 가르는 지평선이 그림같네요.



바람에 휘날리는 나무들을 찍어봅니다.



안산습지공원을 자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조용하고 여유있게 거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훤하게 보여지는 갈대들의 풍경입니다. 바로 지평선 라인입니다. 은은하게 그러지는 저 먼 곳의 갈대의 손길들이 마음을 설레이게 만듭니다. 이 정도면 갈개숲의 마법에 걸려바린 것 같습니다.

갈대숲을 거닐가 발견한 연꽃입니다. 단아하게 피어난 연꽃이 아름답게 다가왔습니다.

갈대숲 전체를 투어하고 밖으로 나갈즈음, 피곤한 느낌이 들어 잠시 의자에 앉아 갈대들을 바라보았습니다. 갈대들을 바라보고 있으니 이곳에서 해먹을 걸어서 쉬고 싶은 유혹이 솔깃하다군요.

​​​​​


갈대숲 늪지가 아른답게 버리는 이유는, 아름다리 보이는 나무들과아 나무 구조물입니다. 이제 돌아가야 할 시간입니다.



한바뀌 돌고 나가던 중 발견한 버드나무입니다. 바로 밑에 나무의자가 있어 앉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얼기가 샘솟는 기온인데 시원했습니다. 갑자기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군요. 몇 분 휴식을 취하고 안산습지공원 밖으로 나왔습니다.

집 근처에 안산습지공원과 같은 곳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갈대들의 속삭임을 들으며 여유있는 휴식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도심 속에서 일상적으로 느끼는 복잡하고 시끄러운 소음소리에서 벗어나 자연의 심장소리에 귀기울여 보는 것은 어떻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