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관심모드/여행산책

주말에 다녀온 광명동굴


주말에 다녀온 광명동굴 후기올립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 경기도 가볼만한 명소로 여러 곳을 찾던 중, 여름에 다녀온 동굴에 다시 다녀옵니다. 광명동굴은 광명시에서 문화 테마파크로 조성한 곳으로 서울의 유일한 동굴입니다. 동굴마다 이색적인 테마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적 요소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곳은 빛의공간, 와인공간, 황금궁전 등입니다. 주말에 인파가 많이 몰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평일에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 가면 줄을 서서 기다리기 때문에 발이 조금 저리더군요. 그래도 어린이처럼 설레이고 동굴탐험이라는 모험적 동기가 유발되니 기분은 좋았습니다.  



장엄하고 웅장한 광명동굴 내부입니다. 은은한 빛으로 밝혀놓으니 경관이 수려합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갖고 찾아온 와인동굴입니다. 와인을 좋아하는 매니아여서 그런지 와인병들을 보고 있으니 마시고 싶은 충동이 생겨더군요. 



광명동굴 내부, 광부들이 깊은 동굴에서 일한 모습을 작품으로 해놓으니 색다른 것 같습니다. 



광명동굴 내부를 전등으로 화려하게 밝혀놓으니 동굴이 더 한층 신비로운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빛의 조형물, 동굴에 사는 생물 형상으로 빛을 밝혀놓으니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새우젖 저장고입니다. 냉장고가 없던 시절에 동굴은 냉장고와 같은 역할을 하였습니다. 오랫동안 신선하고 입 맛을 돋구는 새우젖을 맛보게 한 저장고는 선인들의 지혜를 옅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광명동굴 근대 역사관입니다. 동굴에 대한 이해와 동굴에서 이루어졌던 과거의 행적들을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광명동굴 관람 동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