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세미나정보

[저자특강] 5/23 : “성공기업의 남녀 파트너십 조직, 어떻게 만들 수 있나”-<성공하는 조직의 리더십 모델> 저자강연

[저자특강] 5/23 : “성공기업의 남녀 파트너십 조직, 어떻게 만들 수 있나”-<성공하는 조직의 리더십 모델> 저자강연




우리 기업의 조직이 안고 있는 가장 심각한 문제는 격변하는 시대의 요구에 비해 조직문화가 후진적이고 리더십이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얼마 전 대한상공회의소와 맥킨지&컴퍼니가 국내 100개 기업에 소속된 4만 명 이상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도 이런 문제점은 극명히 드러납니다.

 

기업이 지향하는 방향성이 명확하고 직원들에게 공유되는지(방향성), 경영 리더십이 효과적인지(리더십), 신뢰와 소통건전한 내부경쟁 및 창의와 혁신의 문화가 있는지(문화 및 분위기등 영역에서20~30대 직장인들은 50대 이상에 비해 매우 낮은 평가를 내렸습니다이것은 여전히 조직문화와 리더십이 시대의 변화를 담아내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조직 건강도에서 여성은 남성보다 낮은 최하 수준의 점수를 매겼습니다이는 기업들이 다양성을 제대로 통합하지 못해, ‘여성과 젊은이를 회사의 방향성에 동참시키지 못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으로 향후 파괴적 변화가 상시화 되고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입니다이에 적응하기 위해 조직은 탈위계적이고 초부문적인 협력과 융합의 기반을 서둘러 마련해야 합니다.

 

그래서 과거 그 어느 때보다 다양성을 통합하고 열정과 창의성을 촉진하는더욱 민주적이고 인간적인 조직으로 변화할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선진사회에서는 이미 창조적인 업무 추진과 조직 혁신을 위해서 성별 다양성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의사결정 과정의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재정적 성과에 이롭고그룹 내에서 여성 비율이 높을수록 집단지성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다수 발표된 바 있습니다.

 

조직이 성별 다양성을 이루려면’ 여성 리더 육성과 함께 조직을 구성하는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시대가 요구하는 조직의 모습은 여성과 남성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협력하며 시너지를 내는 균형 있는 조직입니다.

 

신간 <성공하는 조직의 리더십 모델>의 저자 김양희 젠더앤리더십 대표는 책에서 여성과 남성 모두 새로운 조직을 만들어내는 변화의 주체로 보는 젠더통합 리더십을 제안합니다.

 

젠더통합 리더십은 여성과 남성이 서로의 협력하고 보완하면서보다 효율적이며 창조적인 방향으로 일할 수 있도록제도와 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관행을 만들어가는 리더십입니다.

 

이 책은 남녀 파트너십 시대에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요구되는 젠더통합 리더십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그리고 여성 인력의 활용 확대와 조직의 성별 다양성 증진이라는 시대의 요청에 보다 능동적이며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내용도 담았습니다.

 

이번 강연은 리더십 개발에 관심 있는 직장인과 리더기업의 인사팀인재개발원의 여성인재 육성 및 성별 다양성 증진 업무담당자대학과 리더십 훈련기관의 여성 리더십 담당자그리고 성별 다양성을 강의하고 연구하는 전문가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조직과 여성 리더십여성 인적자원 개발성과 조직 연구자 및 여성과 남성의 동반 성장과 파트너십 조성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이 책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기업에서의 단체참여도 환영합니다.

 

■ 행사 성공하는 조직의 리더십 모델》 출간기념 저자강연

■ 주제 : <성공 기업의 남녀 파트너십 조직어떻게 만들 수 있나?>

■ 부제 : “4차 산업혁명 시대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젠더통합 리더십 모델

 

■ 일시 : 2017. 5. 23 (오후 7:30~9:30 (2시간)

■ 장소 서울여성플라자 2층 회의실 (1호선 대방역 3번출구 도보 5), [약도http://goo.gl/hlZ7jZ

■ 인원 : 120명 (선착순마감)

 

■ 회비 : 1만원 (현장납부) / 참석자 전원강연도서(14,000증정

■ 신청 : [메일접수] goodseminar@daum.net - <성명소속명기재 신청메일제목은 성공조직 리더십모델 강연신청

 

■ 일정 :

 

19:30~20:00 [북토크] “성공하는 조직리더십 변화가 필요하다!” (김양희 오세임 김혜숙 박주근)

 

김양희 저자젠더앤리더십 대표 오세임 보고펀드자산운용 본부장

김혜숙 유한킴벌리 상무 박주근 CEO스코어 대표

 

20:00~21:30 [저자강연] “성공하는 조직의 리더십 모델

 

-여성리더십남성리더십이 따로 있나? / -젠더통합 리더십이란?

-성공하는 기업은 어떻게 하고 있나? / -남녀파트너십 조직어떻게 만들 수 있나?

 

■ 강사 김양희 젠더앤리더십 대표

 

미국 시카고 로욜라대학교(Loyola University Chicago)에서 사회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현재 젠더앤리더십 대표이며여성환경연대 공동대표로 활동 중이다.

 

숙명여대 및 가톨릭대 겸임교수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화리더십개발원 지도교수 등을 역임했으며여러 여성단체 및 환경단체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직의 성별 다양성 증진을 위한 컨설팅여성리더십 및 남녀 파트너십 훈련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대학기업체공공기관여성인재아카데미 등에 출강하고 있다.

 

저서 여성리더 그리고 여성리더십번역서 누가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는가우리 안의 리더를 찾아서연구보고서 기업 내 남녀관리자 리더십 비교연구〉 등 다수의 리더십 관련 출판물이 있다.

 

■ 주최 이새

■ 주관 한국CEO연구소

■ 후원 온라인경영커뮤니티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