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세미나정보

≪할리데이비슨, 브랜드 로드 킹≫ 출간기념 도서강연



지난 12년간 ‘직장인의 자기계발을 돕는 NGO’로 활동해온 한국CEO연구소에서 국내 최초 ‘CEO전문출판사’로의 출발을 시작하면서 ‘세계최고 기업·인물 시리즈’ 첫 책으로 <할리데이비슨, 브랜드 로드 킹>(클라이드 페슬러 지음, 박재항 옮김)을 출간합니다.

이어서 노스페이스, 후지필름, 무인양품, 세일즈포스닷컴 CEO등의 저서 출간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현대 경영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기업들이 고객에게 충성도 높은 브랜드가 되길 원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고객 충성도가 높다 해서 기업 로고를 문신으로 새기지는 않습니다.

할리데이비슨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회사 로고를 몸에 새길 정도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한 장면 하나만으로도 할리데이비슨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 위상을 지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참고영상: <KBS TV ‘100년의 기업’, 할리데이비슨> https://youtu.be/ATcSP5qtBtk)

할리데이비슨은 1903년 미국 밀워키의 허름한 차고에서 윌리엄 할리와 아서 데이비슨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현대 모터사이클의 시초라 할 수 있는 동력 자전거를 만들었고 창업자들의 성을 합쳐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1986년부터 2006년까지 21년 연속 최대 매출 기록을 갱신했고, 2000년에는 세계 모터사이클 시장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국내 처음으로 소개되는 할리데이비슨 경영서로, 25년간 할리에 근무하면서 세계 최고 브랜드로 성장시킨 클라이드 페슬러의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그가 썼던 전략의 핵심은 다른 이들이 우회전할 때 좌회전하라는 것입니다.

페슬러가 없었다면 할리데이비슨의 100년 넘는 역사는 중간에 끊겼을지도 모릅니다. 도산의 벼랑 끝에 있던 할리를 변화시켜 시장점유율 향상에 혁혁히 공헌했으며, 할리에 커다란 수익을 안겨준 신규 비즈니스 개발의 주역이기도 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덕목은 각 장을 매뉴얼 방식으로 서술한 것으로 할리를 배우고 싶은 기업에서는 그만큼 이해하기 쉽고 활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자가 제시하는 할리를 세계 최고 브랜드로 만든 6가지 핵심 전략으로 '브랜드 체험, 브랜드 확장, 브랜드 연상, 브랜드 일관성, 브랜드 복지, 브랜드팀’을 들 수 있습니다.
저자는 할리데이비슨의 머천다이즈 담당 부사장, 모터 액세서리 담당 부사장을 거쳐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세계 최대 동호인 클럽 ‘할리 오너 그룹(H.O.G.)’ 발족의 주역이며, 그가 만든 제도와 프로그램의 다수는 지금도 시행 중입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할리를 세계 최고의 고객 충성도 높은 브랜드로 만든 6가지 핵심전략을 이 책의 역자이자, 국내 최고 브랜드마케팅 전문가인 박재항 대표의 명강의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브랜드 전략을 통한 지속 성장의 니즈가 있는 비즈니스 리더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 ≪할리데이비슨, 브랜드 로드 킹≫ 출간기념 도서강연

주제 : <할리데이비슨은 어떻게 세계 최고 브랜드가 되었나?>
  
일시 : ‪2017. 9. 13 (수) 오후 7시30분~9시‬

장소 :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구 가톨릭청년회관) 5층 니콜라오홀

위치 : 홍대입구역 2번출구 도보 3분거리 [약도] https://goo.gl/CN1erq

인원 : 200명 (선착순마감)

회비 : 2만원 (현장납부) / 참석자 전원, 강연도서(20,000원) 증정

신청 :  [메일접수] ‪goodseminar@daum.net‬ - <성명, 소속명> 기재 신청, 메일제목은 ‘할리 강연신청’

강연내용 :

1. Brand Experience
왜 전 세계 젊은이들은 할리데이비슨을 타는가

2. Brand Extension
오토바이 브랜드가 문화상품으로 세상을 어떻게 사로잡았을까

3. Brand Association
할리데이비슨이 자유와 갈망의 아이콘으로 자리를 잡은 이유

4. Brand Consistency
초인류 브랜드가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는 할리데이비슨의 약속

5. Brand Welfare
할리데이비슨의 숨겨진 기업문화가치는 종업원들을 춤추게 한다

6. Brand Team
남다른 팀 구성으로 만들어지는 할리데이비슨의 오토바이는 호흡한다

7. 할리데이비슨이 러브마크로 인정을 받는 핵심 키워드 10가지

강사 : 박재항 하바스코리아 전략부문

대표, <할리데이비슨, 브랜드 로드 킹> 역자

◐대학에서 역사학을 공부
서울대학교에서 동양사학을 공부하고, 뉴욕대학교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에서 광고주와 광고회사를 모두 거친 흔치 않은 이력의 소유자

삼성전자 홍보실,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장, 이노션 마케팅본부장,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경영연구소 미래연구실장,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실장을 역임했다.

◐ 브랜드 마케팅에 인문 정신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가?
2016년 가을, 대기업 생활을 접고 현재 글로벌 마케팅 그룹 하바스코리아 전략부문 대표를 맡고 있다. 동시에 대학내일과 함께 트렌드 연구를 진행하며, 기고와 강연, 저술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저서로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브랜드 마인드》가 있고, 편역서 《디스플레이의 비밀》을 냈다.


Highway To hell (Wild Hogs)

https://youtu.be/Wb7unhQdZ9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