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자유로운메모

일생생활 속에서 마케팅은 호흡한다 - 장종희

'일생생활 속에서 마케팅은 호흡한다'라는 주제로 고등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비젼을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똘망똘망한 눈동자로 집중해서 멘토링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아직도 여운이 남습니다. 장종희


일상생활 속에서 마케팅은 호흡한다 라는 강의안 첫 페이지 입니다. 

스타워즈와 같은 사운드로 시작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신기하게 바라보더군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터가 되는 방법, 주요업무와 역활, 그리고 마케팅을 통한 효과에 대한 목차 부분입니다.



'완죤 후끈하디잉~" 어떤 디스플레이 문구일까요?

몰입적인 호기심을 유발하는 카피 문구가 어디인지 찾아가게 만드는 유도 전파를 만들어냅니다. 


마케팅에 대한 정의 입니다. 마케팅 용어 그대로 변화하는 시장을 이해하고 분석을 하는 학문입니다. 



마케팅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징검다리로 비유를 하였습니다.

마케팅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진행한 핵심 용어 입니다. 


마케터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내용 입니다. 제가 수 많은 마케터를 만나면서 느낀 점은 다양한 전공과 독특한 관심사를 갖고 있었습니다. 마케터는 경영학과를 나와야 꼭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가치를 연구할 때 마케터로서 시안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탁월한 마케터가 되는 방법에 대한 강의 내용 입니다. 




마케터가 되는 하게될 업무 중 핵심적인 내용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케터의 주요역할에 대한 강의 내용 입니다. 


퍼미션 마케팅에 대한 사례 내용

경쟁 마케팅에 대한 사례 내용

공익마케팅에 대한 사례 내용


마케팅 실행 전략 으로 환경분석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습으로 학생들의 SWOT 분석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벽에 걸려있는 인생선서를 보여주었습니다. 학생들도 인생선서, 목표들을 적어서 미래의 꿈을 실현시키는 강력한 동기유발을 이끌어내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