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명품, 영원한 가치를 꿈꾸다>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명품은 왜 명품이고, 명품이 꿈꾸는 진정한 가치란 무엇인가

 

고급스러움과 특별함을 누리고 싶은 인간의 열망을 대변하는 명품(Luxury)의 세계. 명품이란 최고의 가격에 걸맞는 품질과 가치를 추구하는 명실상부한 최고급 프리미엄 브랜드를 말한다. ‘명품은 예전에는 특별한 사람들의 일상이었으나 이제는 일상 가운데 특별함이 되었다’라는 까르띠에 전임 회장 알랭 도미니크 페랭의 말처럼, 예전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명품의 세계는 이제 대중의 관심 영역 안으로 들어왔다. 명품에 대한 논란과 부정적 시선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것이 우리에게 이미 갈망의 대상으로 다가온 것 역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 마크 턴게이트는 명품을 누리고자 하는 의지는 삶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라고 본다. 따라서 품질과 가치라는 확실한 보증이 뒷받침된다면, 명품은 삶의 질과 행복을 끌어올리고 인생에 풍미를 더해 주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20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마치 여행 책을 읽듯 편안하고 풍부한 정보로 독자들을 명품 세계로 안내한다. 구두, 패션, 보석, 시계, 요트, 와인과 같은 고급 재화들뿐만 아니라 명품 매장, 디지털, 웰빙, 지식 경제 등 무형의 서비스에까지 명품의 개념을 확장시켜 다루고 있다. 단순히 유명 브랜드를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명품이란 무엇인가’라는 근본 질문에서 시작하여 명품의 진화를 일목요연하게 보여 주면서 명품이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를 밝히려는 긍정적인 시도이다.

 

오랫동안 소비자 감성을 연구해 온 저널리스트 마크 턴게이트는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명품의 고장으로 직접 찾아가, 세계적인 브랜드를 움직이는 핵심 인물들과의 밀착 인터뷰를 통해 명품 세계의 매혹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그들은 어떻게 최고가 되었으며, 명품을 명품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생존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하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흥미진진한 성공 스토리와 명품 시장에 관해 궁금했던 거의 모든 이야기를 가감없이 들을 수 있다. 겉보기만 화려한 거품 브랜드들을 비판하고 명품에 대한 확실한 철학을 담아낸 이 책은, 명품의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는 독자들과 브랜드 마케팅을 고민하는 사업가의 책장에 모두 완벽하게 어울리는 책이다.

 

저자소개


저자 : 마크 턴게이트

영국 출신의 저널리스트로 주로 파리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전문분야는 마케팅,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이며, 패션 브랜드를 다룬 베스트셀러를 여러 권 썼다. 현재는 파리의 파슨스 아트 앤 디자인 스쿨에서 마케팅,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며 각종 일간지들에 칼럼을 활발히 기고하고 있다. 국제 광고 대회에 여러 차례 초대되어 심사위원을 맡았다. 많은 저서들 중 『광고판: 세계 광고의 역사』, 『남자에게 팔아라』, 『세계를 지배하는 미디어 브랜드』가 국내에서 출간되었다.


역자 : 김희상

성균관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다. 1990년부터 독일 막시밀리안 대학과 베를린 자유대학에서 독일 관념론을 공부했고, 2003년 귀국한 뒤 깊이 있는 인문학 공부와 유럽 문화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사자와 권력』, 『우리 안의 히틀러』, 『평화: 루이제 린저와 달라이 라마의 대화』, 『슈페사르트 산장』, 『구두, 그 취향과 우아함의 역사』, 『심리학 나 좀 구해줘』,『소설, 여자의 인생에 답하다』 등 다수의 작품을 번역했으며, 어린이 철학책 『생각의 힘을 키우는 주니어 철학』을 집필했다.


“교양을 갖춘 사람이 명품의 진가를 알아본다”
명품의 진정성을 찾아나서다

 

저자 턴게이트는 명품(Luxury)이라는 말에 부정적인 울림이 묻어 있다는 사실을 솔직히 인정한다. 명품을 선호하는 사람을 보며 우리는 신분 상승의 욕구나 엘리트주의의 폐해 같은 것을 떠올릴 수 있다. 그러나 탐욕까지 거론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런 편견은 반대로 “진정한 최고를 가려 볼 줄 아는 안목을 키우고 절제를 배우며, 엉뚱한 것에 흥청망청 돈을 허비할 게 아니라 최선의 것을 위해 저축하는 태도를 키우는”, 명품의 진정성에 대한 다른 접근을 차단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명품을 누리고 싶은 인간의 기본 욕구를 긍정하며, 그것을 교양과 지성의 차원에서 바라본다. 이를 위해 명품 세계에 종사하는 수많은 인물들의 입을 통해 명품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이벤트 주제 : 명품이 영원한 핵심가치를 가질 수 있기 위한 조건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7월 29일 ~ 8월 3일 / 8월 5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명품, 영원한 가치를 꿈꾸다>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