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소셜미디어/블로그전략

트위터(twitter)에 날아온 포스퀘어(foursquare) 메이어(Mayor) 빼앗긴 소식


몇 달 전 양재역에 위치한 보노보라는 독서카페 소셜미디어마케팅을 집행하였습니다.

다음에서 양재역 근처 맛집을 검색하시면 현재 블로그 검색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http://ow.ly/5ZJho


항상 특정 장소를 찾아가게 되면 습관적으로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포스퀘어(foursquare)를 구동하여 찍는데
이날 도 처음으로 포스퀘어에 첫 베이스캠프를 찍었습니다.


몇 일 지나서 포스퀘어(foursquare)에서 첫 메이어 자격을 주었습니다. 항상 무언가를 하나 얻는다는 기쁨은 가슴을 콩당콩당 떨리게 합니다. 마케팅을 마치고 몇 달 보노보 카페에 찾아가보지 않았는데, 2011년 8월 10일 트위터(twitter)로 '@kittencto 님이 메이저 자격을 가져갔습니다' 라는 트윗 멘션이 하나 배달되었습니다. 평상시 유순한 성격이지만, 내가 얻었던 것을 빼앗기면 다시 찾고 싶은 욕구가 내면에서 발동하였습니다. 한 편으로는 많은 고객들이 보노보 카페에 찾아가고 있다는 점에 있어서 기분은 좋았지만, 나의 영역이 하나 살아졌다는 부분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 보노보 카페에 갈 것 같습니다. 현재 사장님께서 소셜미디어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활용은 하고 계시는데, 적극적으로 활용은 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번에 찾아가면 사장님께 포스퀘어(foursquare) 서비스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이어(Mayor)에게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은 지속적인 매출과 브랜드 각인에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