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정보

버블세계화


책소개
 

버블 속에 가려져 있던 세계화의 진실을 밝혀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풍부한 통계와 구체적인 일화를 바탕으로 객관적이며 분석적으로 경제를 보는 눈을 길러준다. 급변하는 환경에서 지속 가능한 한국의 국가 경쟁력,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세계화 전략, 이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냉정한 시각을 견지하는 유익한 지침들을 수록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 : 브루스 그린왈드 Bruce Greenwald
 컬럼비아 대학 경영 대학원에서 금융 및 자산관리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미디어 분야에서의 가치투자, 전략 행위의 경제학, 시장의 세계화 및 전략 관리를 가르친다. 「뉴욕타임스 New York Times」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에게 조언하는 전문가’라고 설명된 것과 같이, 생산성 및 정보 경제학에 전문성을 보유한 가치 투자의 권위자이다. 그는 MIT에서 학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고 프린스턴 대학에서 행정학 석사 및 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부인 아바 시브Ava Seave와 함께 뉴욕시에서 살고 있다. 그는 다수의 학술 논문과 대중적인 몇 권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이 중에는 주드 칸Judd Kahn과 함께 집필한 『가치 투자: 그레이엄에서 버핏을 넘어Value Investing: From Graham to Buffet and Beyond』 및 『경쟁의 신화를 벗기다: 매우 단순화된 사업 전략 접근법Competition Demystified: A Radically Simplified Approach to Business Strategy』가 있다.

저 : 주드 칸 Judd Kahn
 현재 투자자문회사인 허밍버드 매니지먼트Hummingbird Management, LLC에서 COO로 일하고 있다. 그는 『가치 투자』 및 『경쟁의 신화를 벗기다』의 공저자이다. 주드 칸과 브루스 그린왈드는 웨슬리안 대학에서 함께 근무했는데, 당시 주드는 역사를 가르쳤다. 주드 칸은 『샌프란시스코: 어떤 미국 도시에서 일어난 정치 및 계획Imperial San Francisco: Politics and Planning in an American City』의 저자이다. 허밍버드에서 일하기 전, 그는 컨설턴트 및 재무 부문 임원으로 일했다.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 : 김원옥
경북대학교를 졸업하고 LG생활건강에 근무하다가 KBS 방송 구성작가를 거쳐 트랜스쿨을 이수하고 현재 인트랜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버블 세계화》, 《실패하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뉴 골든 에이지》(공역), 《벤 버냉키의 선택》(공역), 《햄버거이야기》, 《커뮤니케이션의 핵심기술 질문효과》, 《거짓말 정부》, 《당신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다》, 《미래생활사전》, 《거만한 놈들이 세상을 바꾼다》, 《종교의 종말》, 《손바닥 속 내 인생-손금읽기》, 《월요일의 기적》, 《팀장 경영학》, 《굿바이 세균》, 《CORE READING 코어 리딩》, 《내 생애 가장 슬픈 오후》, 《스시 이코노미》, 고대문명의 역사와 보물 시리즈 총5권 《이집트》, 《로마》, 《그리스》, 《아즈텍》, 《켈트》, 《성적 향상을 위한 마인드맵》, 《기억과 집중력을 위한 마인드맵》, 《How to Become a Better Negotiator》(근간), 《Click》(근간) 등이 있다.  

목차

1장 새로운 소식인지는 몰라도, 새로운 것은 없다 : 세계화의 간략한 역사

2장 국가들, 스스로 운명을 통제하다 : 누가 지배자인가?

3장 '글로벌라이제이션 3.0'의 고용 트렌드 : 좋은 일자리는 모두 사라지고 있는가?

4장 과연 돈을 벌 수는 있는가? : 수익을 흔드는 세계화

5장 글로벌 시대의 국제 금융 : 누가 더 유리할 것인가?

6장 세계경제의 진정한 문제 : 누가 미국의 최종 소비자 역할을 대신할 것인가?

결론 경제학을 넘어  

'책과의만남 > 도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중국을 말하다  (0) 2011.05.22
클라우드 혁명  (0) 2011.05.22
넥스트 이코노믹 트렌드  (0) 2011.05.22
독학의 기술  (0) 2011.04.18
왜 트렌드의 절반은 빗나가는가  (0) 2011.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