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일 잘하는 김 과장의 하루 교과서>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어느 회사에나 이런 소리를 듣는 사람이 있다. 어떤 일을 맡아도 성과를 내고, 남보다 존재감을 인정받으며, 상사와 선후배 동료들과의 관계도 원만한 사람. 단지 업무능력이 탁월해서, 혹은 처세에 능해서 그런 걸까? 그들은 비슷한 스펙에, 동일한 조건에서 시작한 동기들을 제치고 유독 앞서나간다. 그들이 남들과 똑같은 시간을 일하고도 몇 배 더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그들은 하루를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
 
이 책은 회사생활을 쉽게 풀어주는 종합적인 조치를 알려준다.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 하루 15시간을 23개의 시간대로 쪼개어 각각의 상황에 맞는 대처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이 자신의 상황을 돌아보고, 문제점을 진단한 후, 해결책을 생각해 낼 수 있도록 했다. 이 23개의 시간대 안에는 시간관리, 인간관계, 창의력, 화술 등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정보는 물론 업무계획의 기본인 체계적인 시간관리부터 창의력을 발휘해 더 큰 역량을 발휘하는 방법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또, 식후 소화법과 가벼운 운동법, 그리고 사무실 꾸미기와 같은 소소한 방법과 복잡하고 미묘하기만 한 직장 내 인간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저 : 요헨 마이 Jochen Mai
1968년에 태어났다. 경제학을 공부했고, 15년 넘게 경제 관련 기고가로 일하고 있으며, 경제주간지 「비르트샤프츠보헤WirtschaftsWoche」에서 ‘경영+성공Management+Erfolg’이라는 코너를 10년째 맡고 있다. 현재 독일에서 가장 명성을 누리는 미디어 전문가 가운데 한 사람이다. 2008년에 출간한 『커리어 바이블Die Karriere-Bibel』은 독일 경제경영 분야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책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2009년에는 바렌테스트Warentest 재단의 추천도서로 선정되었다. 그의 블로그 ‘karrierebibel.de’는 2009년에 리드 어워드Lead Award를 수상했고, 월 평균 21만 명 이상 방문하고 있다. 인기 강연가이자 방송 패널로서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역 : 김세나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와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독일 괴팅엔 대학에서 독문학과 영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센터 연구원, 서울중앙지방법원과 서울고등법원 법정 통역사, KBS 동시통역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보도 새퍼의 부자 전략』 『부하직원이 당신을 따르지 않는 10가지 이유』 『구테 나흐트!』 『나도 가끔은 주목받는 사람이고 싶다』 『물로 하는 24시간 건강법』 『못말리는 개 바롤로 이야기』 『밤하늘의 달처럼 빛나는 축구공』 『성공의 조건』 『부자 파파의 머니테크』 『스트레스 없는 성공』 『성공의 비법』 『파워 쇼크』 등 다수가 있다.

일에 시달리고 사람에 지치는 직장인들을 위한 종합 처방전
하루 24시간을 돌아보라. 아침에 기상해서 잠들 때까지 일상은 어떠한가? 무엇이 업무를 방해하고, 활기를 빼앗아 가는가? 일이 잘 풀릴 때는 언제이고, 꼬일 때는 언제인가? 하루하루를 그냥 버티기 식으로 살고 있지 않은가? 회사 갈 생각만 하면 맥이 빠지고, 일하는 중간 중간 화가 치밀고, 짜증이 나고, 회의감이 밀려들지는 않는가?
회사생활이란 것은 어느 한 가지만 잘해서 해결되지 않는다. 업무능력이 탁월하다 해도 인간관계를 다스리지 못하면 일을 망치며, 인간관계가 좋다 해도 업무능력이 못 미치면 조직에서 밀려나기는 마찬가지다. 따라서 회사생활을 쉽게 풀려면 종합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이 책은 문제의 해결책을 하루 일과를 통해 찾고 있다. 즉,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 하루 15시간을 23개의 시간대로 쪼개어 각각의 상황에 맞는 대처방안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책의 집필을 위해 “꼬박 1년간 자료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직장생활’만큼 연구가 많이 된 주제도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한다. 일이 힘들고 사람에 시달려 피곤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돌아보고, 문제점을 진단한 후,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성공과 행복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줄 책
이 책은 시간관리, 인간관계, 창의력, 화술 등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모든 지침을 담고 있다. 업무계획의 기본인 체계적인 시간관리부터 창의력을 발휘해 더 큰 역량을 발휘하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 식후 소화법과 가벼운 운동법, 그리고 사무실 꾸미기와 같은 소소한 방법들을 통해 업무능률을 높여줄 구체적인 지침들을 제시한다. 특히 상사와 부하직원, 동료 등 복잡하고 미묘하기만 한 직장 내 인간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은 업무능률을 떨어트리는 모든 상황과 유해 요인들을 가려내어 회사생활을 한층 더 만족스럽고 행복하게 바꾸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벤트 주제 : 직장생활을 잘하는 나 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선배가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
 
이벤트 기간/발표 : 12월 20일 ~ 12월 12월 30일/ 1월 1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일 잘하는 김 과장의 하루 교과서> 2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