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일상추억담기

[퀴즈] 나는 인내심이 강한 사람인가?

[퀴즈] 나는 인내심이 강한 사람인가?

1. 당신은 스트레스 쌓인다는 말을 얼마나 자주 하는가?

A. 날마다 입에 달고 산다.
B. 일주일에 몇 번 정도 하는 것 같다.
C. 일주일에 한 번도 안 할 때가 많다.

2. 긴장된 상황에 처하며, 나는....

A. 안절부절못하며 허둥댄다.
B. 엉엉 울고 싶지만 꾹 참는다.
C.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 마음을 가라앉히려고 노력한다.

3. 긴장된 상황이 끝나면 나는...

A. 괜히 마음이 무겁고, 부끄럽다.
B. 몹시 피곤하며 초조함이 가시지 않는다.
C. 상황이 끝난 것에 마음이 놓인다.

4. 분노가 폭발할 것 같으면, 나는...

A. 파티에 가서 실컷 놀고 싶다.
B. 화가 풀릴 때까지 마구 먹어댄다.
C. 샌드백을 세게 두드린다.

5. 당신의 부모님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A. 큰 소리로 다툰다.
B. 집안을 시끄럽게 하지 않으려고, 문제를 꺼내지 않는다.
C. 처음에는 소리를 지르지만 대화로 풀려고 노력한다.

6. 내가 정말로 화나는 경우는...

A. 누군가 나를 모욕한다는 기분이 들거나 상대가 말을 듣고 있지 않을 때
B. 내가 어리석은 짓을 했다고 생각할 때
C. 몸을 다치거나 통증을 느낄 때

7. 나는 쉽게 흥분하거나 좌절하지 않을 수 있다. 만약...

A. 내 인생이 지금보다 휠씬 잘 풀린다면
B. 내가 일을 엉망으로 망쳐놓더라도 내 모습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여 주는 친구가 많다면
C. 일이 엉망으로 꼬여 버리기 전에 내 기분이 어땠는지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을 수 있다면

8. 누군가에게 화가 나면, 당신은 얼마나 자주 그에 대한 불평을 늘어놓는가?

A. 종종 그를 탓하고 원망한다.
B. 이따금 불만을 토론한다.
C.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다.

9. 인내심을 잃고 화가 치밀어 오를 때, 나는....

A. 화가 풀릴 때까지 잠을 자고 싶다.
B. 나중에 후회할 말을 하기 저에 자리를 피하고 싶다.
C.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이 떠오르면 좋겠다.

10. 친구가 전화하기로 해놓고 하지 않는다면, 나는...

A. 정말이지 미칠 것 같다.
B. 다음날 친구를 만나면, 얼마나 화가 났는지 솔직하게 이야기 한다.
C. 내가 먼저 전화를 건다.

점수 SCORE

a, b, c 각각의 개수를 합한 후, 해설을 학인해 보세요.  >>> 클릭 <<<

어느 멘토가 미래의 멘토에게

J. R. 패리쉬 | 강민채 옮김

2010.03.10

'기획자의하루 > 일상추억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표를 바꿀 수 있는 용기  (0) 2010.11.15
말다툼과 분노를 다스리는 비법  (0) 2010.04.27
자전거 도난  (0) 2009.12.02
도발적인 여성 삐삐  (0) 2009.10.16
담배는 죽음의 친구  (0) 2009.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