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광고 주요 용어 이해
(1) 조회수: 인터넷 사용자가 포털 검색창에서 해당 키워드를 입력 후 조회한 수
(2) 노출수: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된 수
(3) 클릭수: 검색 사용자가 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 후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한 수
(4) 전환(Conversion): 광고주가 광고를 통해 얼마나 목표달성을 달성하였는지 측정하는 값. 회원가입, 상품구매, 이벤트 참여 등이 있다.
(5)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 광고가 노출된 숫자 대비 클릭된 비율(클릭수/노출수X100))
(6)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클릭수 대비 전환 수 비율(전환 수/클릭 수X100)
(7) 전환당 광고 비용(CPA, Cost Per Action): 1회 전환을 발생시키는데 드는 비용 (총 광고비/전환수)
(8) CPI(Cost Per Impression): 노출당 단가로 광고가 1회 노출되는데 일정금액의 광고요금이 부과되는 방식 (총 광고비/노출수)
(9) CPC(Cost Per Click): 클릭을 기준으로 하는 방식으로 검색 사용자가 광고주의 키워드를 클릭한 후 사이트에 방문시키는데 투입된 비용 클릭당 광고비 (총 광고비/클릭수)
(10) PPC (Pay per Click): 키워드 광고에 대하여 발생한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기법. CPC와 같은 의미를 갖고 있다.
(11) CPS(Cost Per Sales): 구매수를 기준으로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광고주의 쇼핑몰에 방문하여 상품을 구매하는데 투입된 비용 (총 광고비/구매수)
(12) CPM(Cost Per Million): 노출을 기준으로 하는 방식의 정액제 광고, 1,000회 노출에 대해 고정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최근에는 CPT(Cost Per Time)의 의미로 함께 사용
(13) CPA(Cost Per Action): 전환수를 기준으로하는 방식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이 발생한 경우에 지불하는 비용
(14) 실제클릭비용: 광고주가 각 클릭에 대해 지불하는 금액
(15) 최대클릭비용: 입찰금액이라고 하며, 클릭될 때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금액
(16) 품질지수: 광고효과(CTR) 뿐만 아니라 사용자 측면에서의 광고품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지수
'마케팅알아가기 > 마케팅 용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marketing) 용어 정리 (1) | 2011.12.28 |
---|---|
크로스미디어 시대로의 초대 (0) | 2010.07.20 |
트레이딩업 [trading up] (0) | 2009.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