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세미나정보

[9/24 무료세미나] 갈등과 스트레스의 인간관계 성공 전략

직장인들의 이직사유를 묻는 설문조사를 보게되면 1, 2위로 꼽히는 것이 ‘직장내의 인간관계’와 ‘업무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직장생활을 지배하는 살벌한 이면의 법칙’이 존재하고 있는 같습니다. 한 보고서에 의하면 첫 직장생활에 기대가치가 5개월이 지나면서 업무 만족도가 40~50% 정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제일 높은 것은 상사와의 업무 커뮤케이션과 업무미숙이 제일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료나 상사와의 불화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이직을 결심하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됩니다. 원활하게 문제해결의 기회를 찾게 되면 업무 자체가 행복하겠지만,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법, 지속적으로 스트레스 과포화되면 어쩔 수 없이 이직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리를 옮긴다고 해서 상황이 180도 바뀌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만 달라질 뿐 갈등은 반복될 활률이 높아진다. 오히려 지금 있는 자리에서 관계를 개선하는 것이 낫습니다. 

직장에 취직한 직장인(비즈니스맨)이라면 리더로서, 경영자로서 성장과 발전을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이 싫어서 회사를 그만두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직장내에서 왕짜증 상사도, 비호감 동료도 나를 섬기게 만드는 기술을 습득하는 명료하고 유쾌한 해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 유익한 세미나가 될 것 입니다. 

직장동료를 사로잡는 관계의 기술

중이미지보기

회사 분위기를 망치고 주변인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들을 ‘독재자, 방관자, 모략꾼, 독불장군, 소심쟁이, 불평꾼’이렇게 6유형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유형에 대한 특징과 그들의 행동 배경을 설명한 후 각각에 대한 대응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화를 내며 감정을 소모시키고, 일도 제대로 못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도록 그들에게 신경을 뺏기지 않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람에 대한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다스리는 방법은 바로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또한 상대가 나를 괴롭히지 못하게 하려면, 거꾸로 내가 그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리고 먼저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일부터 멈추어야 한다. 이 책은 궁극적으로 인생에서 만나는 누구와도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이끌며, 이 책에서 말하는 관계의 기술은 직장동료뿐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 사이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일시 : 2008. 9. 24 (수)

장소 : 대방역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www.swplaza.or.kr)
         [지하철1호선 대방역 3번출구 ⇒ 직진 100m]

 

강사 :  홍석기 교수 (서울디지탈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커리어컨설팅협회(KCCF) 회장
(사) 한국강사협회 수석 부회장
前 대한재보험, 데이콤ST 인사팀장
㈜ 스카우트 부사장 역임

인원 : 200명(선착순 마감) 

참가신청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참석가능/성함'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회비 : 무료

일정 : 19:30~21:00

주최 : 인터파크, SERI기획연구회

후원 : 온라인경영커뮤니티연합회, 휴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