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프로그램

키워드수집 오토키워드

검색광고키워드수집 오토키워드

http://www.autokeyword.com

키워드 광고란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될 수 있도록 그 권한 또는 자리를 사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 사용자가 '꽃배달'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다면, 그 사용자는 꽃배달을 주문하고자 하는 고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고객은 꽃배달 업체에게 타겟화된 고객으로 볼 수 있으며 업체에게 있어 매우 가치가 높은 잠재 고객일 것입니다.

이 사용자는 검색 후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검색된 몇 개의 사이트를 방문해 볼 것입니다. 검색된 수많은 검색결과 페이지 중 첫페이지를 가장 유심히 볼 것이며, 그 중에서도 첫페이지의 상단에 위치한 사이트를 방문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검색결과 첫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꽃배달 사이트는 이러한 잠재 고객을 상당 수 유치할 수 있을 것이며 매출 또한 증가할 것입니다.

검색엔진은 이 자리를 아무에게나 내주지 않고 광고주에게 돈을 받고 파는 것입니다. 이것이 키워드 광고입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는 클릭률이 높고,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전문 포털사이트를 통한 마켓 선점효과, 다양한 활용성 등으로 인해 소액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의 종류

키워드 광고는 검색사이트마다 여러가지 종류를 갖고 있지만, 간단하게 두 가지의 방식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CPM 방식과 CPC 방식인데, CPM(Cost Per Thousand)은 대부분의 키워드 광고가 취하는 방식으로 1,000회 누출 되었을 때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책정합니다.

CPM방식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계약기간 동안의 광고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CPC(Cost Per Click)는 노출횟수에 상관없이 클릭당 광고비를 과금하는 종량제 방식으로 네이버나 야후의 스폰서링크라고 하는 광고상품이 오버추어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CPC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