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각종 행사가 많은 달이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로 대표되는 가정의 달 관련 기념일뿐 아니라 석가탄신일, 노동절이 월요일이다 보니 직장인들에게는 ‘황금연휴’가 생겼다. 이어지는 6월에는 현충일을 위시한 국가보훈 국경일도 있고, 점차 봄기운이 줄어들고 여름기운이 고개를 드니 본격적인 낚시철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고 가족들과의 나들이 계획도 넘쳐난다.
가정에서의 소비도 그 여느 때보다 한층 늘어나는 달이므로 이에 대비한 검색 마케팅 전략을 세부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5월은 이러한 시즌적 영향이 인터넷 이용행태에 상당히 많이 반영된 점을 주지해야 할 것이다. 가정의 달이니만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다. 따라서 영화/공연/전시정보 카테고리의 이용도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간 각종 기념일을 기리기 위한 외식도 대폭 늘어날 것이니 관련업체들은 이와 관련한 다양한 키워드를 구비해 두어야 할 것이다. 가족들이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개봉영화, 뮤지컬에 관한 정보검색도 눈에 띄게 증가세를 보이니 공연가격, 공연시간, 추천정보까지 다양한 키워드를 마련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황금연휴가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여행지 정보도 유용할 것이며, 그 중에서도 본격적인 낚시철이 시작되는 때이므로 ‘낚시’ 관련 키워드들에 대한 발 빠른 선점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또한 이 시기는 각종 행사, 기념일이 많다 보니 소비자들이 어떤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면서 웹서핑을 즐긴다. 최근에는 독서량이 줄긴 했으나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과 뜻 깊은 의미를 담아 인터넷을 통한 책 선물도 많이 하는 편이니 도서 추천 관련한 아이템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선물 아이템으로는 휴대폰도 눈에 띈다. 휴대폰은 최근 들어 2.5G에서 3G로의 완전한 세대 교체가 이뤄지고 있는 시기여서 휴대폰 교체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고, 기본적인 통신 수단을 넘어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이 부과되면서 휴대폰은 이제 개인용 장난감이 되고 있는 추세이며, 캔디폰, 아이폰, 프라다폰, 햅틱폰, 캔유폰, 아이스크림폰 등 귀엽고 이쁜 신형 폰 모델들이 대거 등장해 브랜드네임을 위시한 휴대폰을 검색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폰을 구입하기 위해 가격비교 사이트를 찾는 경우도 많고, 신형 모델의 신 기능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해 모델 별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검색도 잦아지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모델명을 확장한 세부 확장 키워드를 구비해 고마운 이들에게 휴대폰을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유혹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뿐만 아니라 5월부터 6월로 이어지는 이 시기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때이기도 하다. 이는 노출이 많아지는 시기를 뜻하기도 하고 그 만큼 형형색색의 패션 아이템이 즐비해 계절감을 생활 잡화에도 관심이 높아진다. 여성들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올 여름 유행패션부터 선글라스, 슈즈, 가방 등에 눈길을 사로잡히기 마련이다. 하여 관련 광고주는 조금 일찍 여름을 준비한다 생각하고 올 여름 유행 패턴이나 컬러를 염두에 두어 관련된 세부 키워드를 준비해 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최근 슈즈와 함께 센스 있는 여성의 패션 아이템으로 스타킹이 각광받고 있다. 평소 쉽게 신을 수 있었던 스타킹은 최근 그 종류와 컬러가 다양해져 패션리더들의 패션 감각을 매치시켜주는 좋은 아이템이 되고 있다. 패션 전문가들에 의하면 지난해는 무채색으로 화이트 컬러가 강세였는데 올 봄부터 엘로우나 핫핑크, 오렌지 컬러 등의 약간 화사하고 멋스러운 컬러를 과감하게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하니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반영해서 원색의 컬러 스타킹을 세부 키워드로 활용해 개성 있는 연출이나 색다른 멋을 추구하고자 하는 여성을 사로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슈즈의 경우는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만끽할 샌들에 관심이 높을 것이다. 올해의 유행 아이템을 면밀히 검토해 관련 키워드를 구비한다면 광고 효과가 있을 것이다. 관련 업체 관계자들에 의하면 올 여름 여성 샌들은 발목이 포인트라고 한다. 지난 겨울 발목 부분을 강조하는 '부티'가 인기를 끈 데 이어 이번 여름에는 발목을 감싸는 스트랩 샌들이 유행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발목을 한 바퀴 감아 강조하는 앵클 스트랩의 인기가 거셀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고대로마인들이 이용한 샌들처럼 낮은 굽에 가죽 끈으로 발목을 감아 올린 일명 '글래디에이터 샌들' 또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고 한다. 최근 유행 아이템으로 떠오른 트렌드를 키워드에 반영해 보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이번 달에 제안 드린 키워드는 장마철대비 관련 키워드이다. 올해는 6월 중순에서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니 이 기간 동안 유발 가능성이 있는 각종 피해에 대해 미리 예방을 하기 위한 관련 정보 검색이 증가세를 보일 것이다. 따라서 관련 키워드를 다방면으로 구비해 둔다면 시즈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장마철에 대비한 대표적인 키워드로는 우산관련 키워드가 있다. 특히 요즘은 우산을 패션의 개념으로 들고 다니는 수요 또한 많으니 이를 참고할 필요가 있겠다. 또한 습한 장마철에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습기제거, 곰팡이제거 관련 키워드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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