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5월.6월 추천키워드] 공연/전시/휴대폰/샌들/장마 응용키워드

5월은 각종 행사가 많은 달이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로 대표되는 가정의 달 관련 기념일뿐 아니라 석가탄신일, 노동절이 월요일이다 보니 직장인들에게는 ‘황금연휴’가 생겼다. 이어지는 6월에는 현충일을 위시한 국가보훈 국경일도 있고, 점차 봄기운이 줄어들고 여름기운이 고개를 드니 본격적인 낚시철이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고 가족들과의 나들이 계획도 넘쳐난다.

가정에서의 소비도 그 여느 때보다 한층 늘어나는 달이므로 이에 대비한 검색 마케팅 전략을 세부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5월은 이러한 시즌적 영향이 인터넷 이용행태에 상당히 많이 반영된 점을 주지해야 할 것이다. 가정의 달이니만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에 관심이 높다. 따라서 영화/공연/전시정보 카테고리의 이용도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간 각종 기념일을 기리기 위한 외식도 대폭 늘어날 것이니 관련업체들은 이와 관련한 다양한 키워드를 구비해 두어야 할 것이다. 가족들이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개봉영화, 뮤지컬에 관한 정보검색도 눈에 띄게 증가세를 보이니 공연가격, 공연시간, 추천정보까지 다양한 키워드를 마련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황금연휴가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여행지 정보도 유용할 것이며, 그 중에서도 본격적인 낚시철이 시작되는 때이므로 ‘낚시’ 관련 키워드들에 대한 발 빠른 선점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또한 이 시기는 각종 행사, 기념일이 많다 보니 소비자들이 어떤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면서 웹서핑을 즐긴다. 최근에는 독서량이 줄긴 했으나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과 뜻 깊은 의미를 담아 인터넷을 통한 책 선물도 많이 하는 편이니 도서 추천 관련한 아이템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선물 아이템으로는 휴대폰도 눈에 띈다. 휴대폰은 최근 들어 2.5G에서 3G로의 완전한 세대 교체가 이뤄지고 있는 시기여서 휴대폰 교체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고, 기본적인 통신 수단을 넘어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이 부과되면서 휴대폰은 이제 개인용 장난감이 되고 있는 추세이며, 캔디폰, 아이폰, 프라다폰, 햅틱폰, 캔유폰, 아이스크림폰 등 귀엽고 이쁜 신형 폰 모델들이 대거 등장해 브랜드네임을 위시한 휴대폰을 검색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폰을 구입하기 위해 가격비교 사이트를 찾는 경우도 많고, 신형 모델의 신 기능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해 모델 별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검색도 잦아지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모델명을 확장한 세부 확장 키워드를 구비해 고마운 이들에게 휴대폰을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유혹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뿐만 아니라 5월부터 6월로 이어지는 이 시기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때이기도 하다. 이는 노출이 많아지는 시기를 뜻하기도 하고 그 만큼 형형색색의 패션 아이템이 즐비해 계절감을 생활 잡화에도 관심이 높아진다. 여성들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올 여름 유행패션부터 선글라스, 슈즈, 가방 등에 눈길을 사로잡히기 마련이다. 하여 관련 광고주는 조금 일찍 여름을 준비한다 생각하고 올 여름 유행 패턴이나 컬러를 염두에 두어 관련된 세부 키워드를 준비해 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최근 슈즈와 함께 센스 있는 여성의 패션 아이템으로 스타킹이 각광받고 있다. 평소 쉽게 신을 수 있었던 스타킹은 최근 그 종류와 컬러가 다양해져 패션리더들의 패션 감각을 매치시켜주는 좋은 아이템이 되고 있다. 패션 전문가들에 의하면 지난해는 무채색으로 화이트 컬러가 강세였는데 올 봄부터 엘로우나 핫핑크, 오렌지 컬러 등의 약간 화사하고 멋스러운 컬러를 과감하게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하니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반영해서 원색의 컬러 스타킹을 세부 키워드로 활용해 개성 있는 연출이나 색다른 멋을 추구하고자 하는 여성을 사로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슈즈의 경우는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만끽할 샌들에 관심이 높을 것이다. 올해의 유행 아이템을 면밀히 검토해 관련 키워드를 구비한다면 광고 효과가 있을 것이다. 관련 업체 관계자들에 의하면 올 여름 여성 샌들은 발목이 포인트라고 한다. 지난 겨울 발목 부분을 강조하는 '부티'가 인기를 끈 데 이어 이번 여름에는 발목을 감싸는 스트랩 샌들이 유행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발목을 한 바퀴 감아 강조하는 앵클 스트랩의 인기가 거셀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고대로마인들이 이용한 샌들처럼 낮은 굽에 가죽 끈으로 발목을 감아 올린 일명 '글래디에이터 샌들' 또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고 한다. 최근 유행 아이템으로 떠오른 트렌드를 키워드에 반영해 보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이번 달에 제안 드린 키워드는 장마철대비 관련 키워드이다. 올해는 6월 중순에서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니 이 기간 동안 유발 가능성이 있는 각종 피해에 대해 미리 예방을 하기 위한 관련 정보 검색이 증가세를 보일 것이다. 따라서 관련 키워드를 다방면으로 구비해 둔다면 시즈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장마철에 대비한 대표적인 키워드로는 우산관련 키워드가 있다. 특히 요즘은 우산을 패션의 개념으로 들고 다니는 수요 또한 많으니 이를 참고할 필요가 있겠다. 또한 습한 장마철에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습기제거, 곰팡이제거 관련 키워드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템 연관/확장 키워드
공연/도서 인터파크도서, 도서구입, 도서가격비교, 도서관, 유아도서, 권장도서, 서적, 애플코믹스, 공연, 공연정보, 공연예매, 공연기획, 부산공연, 서울공연, 인터파크공연, 광주공연, 어버이날공연, 어린이공연, 가정의달공연, 내한공연 개봉영화, 볼만한공연, 볼만한공연추천, 뮤지컬, 뮤지컬예매, 뮤지컬공연, 뮤지컬순위, 뮤지컬추천, 콘서트, 최신영화, 가족영화, 티켓예매, 디너쇼, 워커힐쇼 등
휴대폰 휴대폰, 핸드폰, 폰가격, 폰추천, 폰종류, 폰게임, 최신폰, 이쁜폰, 진보라폰, 애니콜, 스카이, 모토로라, 중고폰, 무료폰, 꽁짜폰, 바이블폰, 세티즌, 오픈모바일, 소울폰, 중고휴대폰, 핸드폰수리, 핸드폰밧데리, 핸드폰보조금, 아이스크림폰, 고아라폰, 캔디폰, 캔유폰, LG파워콤, 070, 인터넷폰, 아이폰, 프라다폰, 애플폰, 뷰티폰가격, 햅틱폰, 햅틱폰가격, 동방신기햅틱, 아르고 등
스타킹/슈즈 스타킹, 펄스타킹, 원색스타킹, 핑크스타킹, 명품스타킹, 수입스타킹, 반스타킹, 니삭스, 오버니삭스, 레깅스, 9부레깅스, 7부레깅스, 고리레깅스, 골지레깅스, 셔링레깅스, 레깅스코디, 예쁜레깅스, 퓨처리즘, 미니멀리즘, 여름샌들, 골드샌들, 실버샌들, 페이턴트, 페이턴트슈즈, 플랫샌들, 플랫슈즈, 발렛플랫슈즈, 스트랩플랫슈즈, 울트라하이힐, 스트랩샌들, 앵클스트랩, 앵클스트랩슈즈, 웨지힐, 웨지힐샌들, 플랫폼슈즈, 플랫폼샌들 등
장마 장우산, 우산사이트, 캐릭터우산, 패션우산, 양산, 레이스우산, 판촉우산, 우산판매, 우산전문, 명품우산, 우산포장기, 판초우의, 우의, 우산꽂이, 브랜드우산, 습기완벽제거, 악취제거, 습기제거건조기, 장마철습기제거, 습기, 습도관리, 제습함, 탈취제, 제습기, 공기청정기, 공기정화, 곰팡이제거, 천연살균소독제, 세균제거전문, 곰팡이제거제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