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meta tag 최적화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메타태그 만들기]

<HEAD>
<title>타이틀작서</title>         ==> 실제로 타이틀 빼먹는 분들이 많은데 검색엔진에서는 중요하다.
<META NAME="ROBOTS" CONTENT="ALL">     ==> 로봇이 다 긁어갈 수 있게 설정
<meta name="keywords" content="검색 키워드"> ==> 검색엔진에 걸릴 수 있는 키워드 설정
<meta name="Subject" content="검색엔진 노출 제목">  ==>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요약 제목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사이트에 무언가가 있다">  ==> 제목과 더불어 서술되는 내용 요약
<meta NAME="author" CONTENT="또 다른 요약 설명"> ==> 안쓰는 분들도 많은데 쓰는게 좋다.
<meta NAME="writer" CONTENT="jang jong hee">  ==>  만든 이, 외국인을 위해 영어로 하는 센스
<meta NAME="copyright" CONTENT="&copy; 2008 장종희.com inc">  ==> 회사이름
<meta NAME="reply-to" CONTENT="zabarai@hanmail.net">
<meta NAME="content-language" CONTENT="kr"> ==> 언어 설정 빼먹지 않기를...
<meta NAME="build" CONTENT="2007.1.1">  ==> 갱신일. 수정할 때 마다 갱신을 바꿔주면 로봇이 새로 긁어간다.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  ==> 역시 언어설정
<meta http-equiv="Cache-Control content="No-Cache">  ==> 이줄을 포함한 아랫줄 까지가 웹페이지 캐쉬 부분이다. 노케쉬로 설정해놓으면 갱신이 빠르다. 즉, 웹페이지가 유동적이다면 노캐쉬로 설정해놓아야 하며, 좋은점은 인덱스 페이지 리딩이 무척 빨라진다.
<meta http-equiv="Pragma" content="No-Cache"> 

</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