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문화생활

2017 킨텍스kintex 오토모티브 위크(automotive week)

2017 킨텍스kintex 오토모티브 워크(automotive week)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오토모티브워크(automotive week)에 다녀왔습니다. 행사 마지막날이어서 그런지 인파가 많아 관람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서 주변을 돌아다닌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자동차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 오토모티브 행사는 시간이 되는데로 매 년 관람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캠핑카와 튜닝카들이 많이 나와서 관심을 갖고 관람을 하였습니다. 최근에 캠핑 문화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캠핑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캠핑카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오토모티트 워크에서 다양한 캠핑카들을 보면서 앞으로 캠핑카 산업이 꾸준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킨텍스kintex 오토모티브워크(automotive week) 행사장 입구에서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오토모티브 위크(automotive week) 입구 안으로 들어서자 마자 해외의 유명 브랜드 간판들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커다란 관람장에서 울려퍼지는 스포츠카들의 커다란 굉음 소리와 사진을 찍는 포토그래퍼들의 짝깍거리는 소리가 청각을 매료시켰습니다.

가냘프게 생긴 스포츠카 멋지게 보이는군요. 자리 뒤쪽으로 다양한 장비들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복잡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포츠카는 첨단장비들이 탑재된 차로 남자들에게는 로망의 아이콘입니다.

다양한 스포츠카들을 보고 있으니 레이싱 경기장 트랙 위에서 300km로 쌩하니 달리고 싶은 욕구가 들었습니다. 마음으로나마 트랙 위를 달려봅니다.

관람장을 어느 정도 둘러본 후 시선을 잡은 곳이 캠핑카 존입니다. 캠핑 매니아이다 보니 다양한 캠핑카들이 주목을 끌었습니다. 내부 공간이 보다 고급화되고 다양한 옵션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SUV 차량 위에 설치된 텐트가 아기자기하게 보이는군요.

뒤쪽으로 텐트를 칠 수 있어서 차량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산악형 SUV 자동차로 여행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 관심을 끌만한 차입니다.

SUV 자동차에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루트탑텐트들을 보면서 SUV 차량을 구매해 부착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캠핑카들을 보고 난 후 실제 레이싱 경기에 참가한 스포츠카들을 보았습니다. 가까이 다가가 차 내부 공간을 바라보니 시선을 압도하더군요. 내부 공간이 각종 장비들로 갖추어져 있어 복잡하였습니다. 레이싱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고도의 스킬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알게되었습니다. 

스포츠카 잡지와 유튜브를 통해서 보았던 PLF 스포츠카를 가까이서 보니 가슴이 설레였습니다. 이 차는 시승을 해보고 싶었지만 전시용이어서 눈만 호강 하였네요.

경주용 오토바이를 타고 고속도로로 질주하고 싶은 유혹의 아이콘입니다. 옆에 서있는 것 만으로도 가슴을 설레이게 만드는 오토바이군요. 아 웅~

킨텍스 오토모티브 전시회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레이싱걸입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코너에 가면 아름다운 레이싱걸들이 예쁜 포즈를 취하며 자동차 브랜드를 돋이게 하였습니다. 

스포츠카 앞 부분이 예술입니다. 볼록 튀어나온 외형이 아름답네요. 쪽~ 키스하고 싶더군요. 


SF영화에 나올 법한 스포츠카입니다. 삭막하고 메마른 사막을 가로지르마 타고픈 자동차입니다. 


 경주차에 시승을 해볼 수 있는 부스입니다. 저도 시승을 해보았는데 느낌이 좋았습니다. 

 튜닝카 코너를 둘러보다 발견한 자동차입니다. 제가 타고 있는 차로는 이런 길을 가기 힘들것 같네요. ^^ 

 오토모티브 위크(automotive week) 관람을 어느덧 마무리하고 나가던 차에 시선을 사로잡은 일렉트릭 바이크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동킥보드를 타고 다녀서 오랫동안 주목을 끌었던 같습니다. 가격은 150만원대인데, 전시 행사장에서는 120만에 판매한다고 하였습니다. 군침이 돌았지만, 지금 타고 있는 전동킥보드를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다음에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뭐~ 앞으로 더 좋은 일렉트릭 바이크가 나오겠지 하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전시장을 나왔습니다. 내년에도 더 나은 더 멋진 더 다양한 자동차들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