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이기는 대화를 위한 아들러의 결정적 말 한마디>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낯을 많이 가린다” “대화를 리드하고 싶다” “회의와 미팅이 두렵다” “말할 때 주눅이 든다”
‘아들러식 이기는 대화’는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당신의 고민을 모두 해결해준다! 

우리는 늘 누군가와 대화해야 한다. 대화를 통해 사람은 서로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다른 사람과의 대화, 즉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느낀다. 그건 단순히 말재주만의 문제가 아니다. 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라고 해서 반드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아니다. 그럼 무엇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일까? 바로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는 대화법이 문제다.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아들러식 이기는 대화법’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신뢰를 얻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직장인들이 겪는 다양한 상황에도 적용할 수 있고, 또한 실천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이다. 낯가림이 심한 사람도, 말주변이 없는 사람도, 회의와 미팅이 두려운 사람도, 그리고 말이 너무 많은 사람도 ‘아들러식 이기는 대화법’을 통해 누구에게나 신뢰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아들러식 이기는 대화법’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열고 서로를 존중하는 커뮤니케이션과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만들어보자.

저자소개 

이와이 도시노리

와세다 대학을 졸업한 후 외국계 회사를 거쳐 1985년 휴먼길드를 설립했다. 아들러 심리학 전문 카운슬링 지도자로 휴먼길드에서 아들러 심리학을 바탕으로 상담한다. 기업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용기 부여 방법,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연수를 한다. 경영자와 기업의 관리직, 회사원,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층에서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주요 저서로 『만화로 읽는 아들러 심리학』 시리즈, 『아들러식 단 1분 만에 전하는 화법』, 『만화로 배우는 아들러식 육아』 등이 있다.

역자 : 박미정

고려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초역 니체의 말 2』, 『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 나에게 힘을 주는 아들러 심리학』, 『내가 찾은 료칸』 등이 있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인간관계의 90퍼센트는 성공한다

아들러는 프로이트, 융과 함께 현대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불린다. 아들러 심리학은 인간관계를 맺고 커뮤니케이션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달리 말한다면 커뮤니케이션이 서투른 사람은 좋은 인간관계를 맺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어떻게 해야 ‘말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까. 물론 경험과 기술도 중요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말하는 능력’이다. 우리는 대화할 때 상대방의 말보다는 자신의 말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부족한 것이다. 이 책은 이와 같은 많은 사람에게 구체적인 상황과 실천법을 제시함으로써 ‘상대방과 당신을 모두 존중하는 인간관계‘를 맺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이와이 도시노리는 아들러 심리학 전문 카운슬링 지도자로 30년 넘게 경영자, 회사원, 학생 등 다양한 층의 폭넓은 지지를 받아왔다.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성과 덕분에 누구나 책에 쉽게 몰입하게 되고 ‘아들러식 이기는 대화법’의 실천을 통해 놀라운 효과를 얻게 된다.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들고 싶다면 귀를 기울여 잘 듣고 말하며 공감한다

대화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맺어준다. 하지만 대화할 때 많은 사람이 저지르는 실수가 있다. 바로 자기중심적 화제에만 몰두한다는 것이다. 그런 대화법으로는 원만한 인간관계를 맺기 힘들다. 상대방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우선 귀를 기울여 잘 들어야 한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야 잘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면 상대방을 중심에 둔 대화가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이어진다. 이때 상대방의 관심사에 흥미를 보이며 공감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누구에게나 신뢰를 받으며 호감 또한 얻게 된다. 달변가라고 해서 반드시 인간관계가 좋다고 할 수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벤트 주제 : 상대방과 원활한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요?

이벤트 기간/발표 : 12월 9일 ~ 12월 15일/ 12월 17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신)우편번호/(신)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이기는 대화를 위한 아들러의 결정적 말 한마디>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