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소셜미디어/블로그전략

바이럴마케팅의 핵심 도구 블로그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의 핵심 도구 블로그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은 자연발생적으로 입소문이 발현되게끔 유도하는 입소문 전략입니다. 특히 정보 제공과 방문자에게 설득적인 전달력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블로그가 단연 최고입니다. 트위터는 140글자의 단문 중심으로 전달으로 친구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호소력이 떨어지는 반면에 페이스북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친구 중심으로 소식을 전달을 시켜 대중적인 호소력을 얻어내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는 관계를 맺고 있는 친구들과 포털 검색을 통한 타겟 고객에게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소셜 플랫폼 100% 중 60%를 블로그로 보고 40%는 SMS로 접근하는 전략을 구성해보시길 바랍니다. 



바이럴마케팅의 핵심 도구로 블로그는 정보전달, 키워드를 통한 타겟고객 발굴, 다양한 정보 전달의 허브 채널 등의 구축이 용이합니다.



소셜 큐레이션의 핵심 소셜 플랫폼으로 블로그는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생산이 가능해 고객 확보에서부터 상품의 판매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배너 위젯은 쇼핑몰의 유도와 브랜드 인지도의 제고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은 신상품 홍보, 브랜드 인지도 제고, 잠재고객 발굴 등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집행을 위한 단계


1) 키워드 전략 수립 : 키워드는 고객의 행동반경을 추적하고 타겟 고객을 찾기 위한 전략으로 매우 중요한 첫 과정입니다. 

2) 블로그 구축 : 국내에서 대표적인 블로그를 선정하라면,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3) 블로그 디자인 하기 : 메뉴 구성, 타이틀 및 스킨 디자인, 배너 위젯 만들기 등

4) 블로그 스토리 만들기 : 스토리를 고객과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관계 형성의 중요한 단서를 제고하는 징검다리와 같습니다.

5) 블로그 홍보하기 : 포털 사이트에 추가하기, 오픈캐스트 활용하기, SNS를 통해 정보 유통하기 


장종희 강사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 클릭 <<


“이제 소셜큐레이션 이다!”   

 

* 일   시 : 2014년 9월 3일(수) 7:30PM


* 인   원 : 선착순 20명


* 참가비 : 2만원 (사전납입)

                국민은행 012501-04-214591 예금주 : (주)프로에듀코리아


* 장   소 :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 (5호선 마포역 2번 출구)

 

* 강의안 : 참가자에 한 해 강의자료 배포 


# 참가자 특전 : <소셜 큐레이션 전문가 양성 과정(3기) > 등록 시 15% 지원혜택

 

<신청기간/참가방법> 


* 9월 1일(월)까지

* 홈페이지(www.proeducce.com) 또는 전화신청

* 사이트 바로가기 http://proeducce.com/program/special_view.php?num=62

 

* 문의/신청 : 02) 312 – 1960~1


강사 : 장종희(플래닝조율사)


소셜 큐레이터

키워드 검색광고 전문가

광고홍보 전략가

스토리텔러


저서 : 키워드 검색광고 전략

          스마트한 SNS시작, 소셜 큐레이팅(출간예정)


강의 내용 :


1. 이제 소셜 큐레이션으로 승부하다

2. 소셜 큐레이션 핵심 키워드

3. 고품질 블로그 만들기 노하우

4. 주류 소셜플랫폼 활용전략

5. 소셜 플랫폼 크로스미디어 전략

6. 몰입하는 소셜 스토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