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우기? 비가 반가운 제품 올해 장마는 유독 이상합니다. 예상보다 늦게 시작되더니 전에 없는강우량을 기록하고, 장마라고 하기에는 긴 기간 지속되어 정말 우기가 되고 있나? 정말 아열대가 되어 가고 있는 걸까? 라는 생각까지 해보곤 합니다. 비오는 날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올해는 8월 초까지 장마가 지속된다는 예보처럼 유독 길어지는 장마 탓에 소비자들의 구매의 시간도 자연스럽게 길어지면서 장마용품 시장이 작년 대비 크게 성장하고 있어 살펴보았습니다. 장마가 반가운 키워드들 장마 관련 키워드 중 대표적인 우산, 레인부츠, 제습기 관련 키워드를 각 100개씩 선별하여 작년부터 월간 서치수를조사하였습니다. 작년에는 7월 한달 장마 특수가있었다면, 올해는 5월부터 눈에 띄게 조회수가 상승하며 7월 현재 절정에 이루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특히 올해 가장 Hot한 가전인 제습기에 대한 조회수가 상반기 기준, 작년 동기대비약 5배로 크게 성장하였는데, 이는 바로 구매로 이어져 실제올 상반기 제습기 판매량이 작년 대비 3배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