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관심을 끄는 구글 애드워즈 광고


키워드 검색광고 마켓시장이 1조 시장의 주류 광고매체로 성장한 지금! 네이버와 다음이 검색엔진의 주도권을 잡고 인터넷광고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키워드 입찰 단가가 높아지고, 고도의 전략 및 전술이 필요한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광고예산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구글 광고에 관심을 갖는 광고주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님을 모시고 구글 광고 교육을 하였는데, 교육 끝난 후 상기된 얼굴로 대표님의 알! '이런 광고 시스템도 있구나' 하고 놀라워 하셨습니다. 저도 매 년 진화하고 새로운 기능이 탐재되는 것을 보면서 진화하는 구글애즈 시스템에 감탄을 하곤 합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시스템이지만,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 확장적으로 파워풀하게 타깃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입찰 시스템, 세부적인 타깃팅 전략 수립, 최대의 콘텐츠 네트워크 서비스 등은 광고주를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주류 광고미디어를 제안하지만, 광고주의 상황과 내부역량에 따라 접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는 온라인 사업에 있어 악의 축이지만, 보다 체계적으로, 보다 전력적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해본다면 미션 수립에 파트너가 되어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