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정보

존그레이 박사의 <사랑의 완성>

존그레이 박사의 <사랑의 완성>

1단계 : 다른 이성에게 매력을 느끼고 서로 끌리는 단계로서, 자신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하고, 상대방을 잘 알 수 있도록 기회를 포착하는 단계이다. 두 사람은 상대에게 자신의 존재를 최대한 잘 보이고 존재를 뚜렷이 인식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기 마련이다. 

2단계 : 상대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단계로서, 상대가 과연 나와 맞는 사람인지 의문을 느끼게 된다. 한 가지씩 상대에 대해 알아갈 때 마다 나와 다른 점을 발견하고 회의하거나 상대가 자신을 어떻게 느끼는 지에 대해 끊임없이 확인하고 싶어하는 시기, 불안감을 느낀다고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3단계 : 단 둘이서만 자유롭게 사랑을 나누기를 원하는 단계, 상대와 함께 하는 시간이 즐겁고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자 원한다. 상대방을 지나치게 편하게 대하는 함정에 빠지기 쉬우므로, 특별한 존재로 느끼게 해주었던 작은 배려들을 잊지 않도록 한다.

4단계 : 강한 친밀감을 느끼는 단계, 전 단계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상대방과 공유하게 된다. 권태를 느끼지 않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5단계 : '이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는 확신을 갖게 되고, 결혼을 약속하게 되는 단계
이 단계에서 무턱대고 결혼에 돌입하기보다 기분 좋은 추억을 함께하고 의견 차이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