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문화생활

[만남카페 보노보] 소셜미디어와 워크스마트 스터디

양재천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만남카페 보노보에서 소셜미디어와 워크스마트 관련해서 스터디 모임을 가졌습니다.
모임을 가진 날이 가을향기가 느껴지는 요일이어서 그런지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이날 모임 주제는 '소셜미디어로 워크스마트하게 놀자'로 효과적인 업무방식과 실시간 정보공유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서둘지 않고 쉬지않고 보노보 카페 입구 입니다. 화창한 날씨에 찾아서 그런지 분위기가 시원했습니다.
잔잔한 클래식과 팝재즈가 흘러나와서 한 주의 스트레스가 확 풀렸습니다.


만남카페 보노보 카페 앞에 놓인 의자에 앉아 업무미팅을 보고 있는 보노보 사장(마담)님....


최근에 가보았는데 새로운 매뉴가 많이 생겼습니다. 테이크 아웃 커피가 1,800원 입니다.
양재천에서 운동하면서 간단히 마실 수 있는 매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보노보 카페에서 "소셜미디어로 워크스마트하게 놀자"라는 주제로 스터디 모임을 3시간 정도 진행하였습니다.
보노보 카페의 명물인 보노노 인형, ㅋㅋ



만남카페 보노보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찍어 보았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전략들 중심으로 모임을 진행.
특히 실시간 소통 소셜미디어인 트위터를 통해 정보공유와 협업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트위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트위터 App API 를 이용해서 학습하였습니다.
hootsuite 라는 트위터 API서비스 인데, 트위터에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분들께 필요한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워크스마트에 대해서 학습하는 시간

모바일 워크 (와이파이, 스마트폰, 타블렛PC 활용)
공간적 접근 (1인 업무 공간, 자율적인 공간 구성)
업무 프로세스 혁신 (커뮤니케이션 혁신,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


모바일 워크와 공간적인 접근에 대해서 어느 정도 공감을 많이 하였습니다. 
업무 프로세스 혁신 중 커뮤니케이션 혁신 방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기법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수 많은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법 중 635브레인 라이팅과 만달아트 관련해서 실습을 하였습니다. '매우 재미있다', '이런 기법도 있었네.' 라는 많은 말을 들었던 같습니다. 기업 현장에서 아이디어 창출과 창의적인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셜미디어로 워크스마트가 놀자 라는 주제로 스터디를 잘 마쳤습니다. 새로운 소통 방식이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면서 업무 방식과 마케팅 전략 포지션이 바뀌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에서 머물게 되면 소비자의 패턴을 읽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앞 날을 예측할 수 있는 상황에서 소셜미디어 도구를 통해 시장환경과 고객패턴을 읽을 수 있는 기회들을 창출하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