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정보

살아있는 마케팅 심리학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 심리학의 매커니즘, 구매를 결정하는 1%의 심리를 파고들어라! 이 책은 영업이나 영업 기획, 판매직에서 활동하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마케팅의 심리 테크닉을 다양하게 정리하여 판매의 의사결정 심리 프로세스를 빠른 시간 내에 습득할 수 있다. 즉, "왜 구입하게 되는 것일까?"에 대해서 여러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심리학이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를 정리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각각의 사례를 통해서 물건을 팔기 위한 힌트가 많이 숨겨져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한마디로 과학적인 심리 이론을 마케팅에 효율적으로 적용한 지적 심리학의 기본서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저자소개

역자 : 방규철
일본 디지털 위성방송 STAR 채널 편집 팀장과 SKY Perfect TV 기술팀장을 역임했고 유니원 커뮤니케이션즈 전략기획실의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현재 인터넷 광고 대행사 컴패스 해외전략본부 본부장과 유니원 커뮤니케이션즈 프로모션 기술연구소 객원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 『이벤트의 천재들』이 있다.

저자 : 시게타 슈지
이공학연구과 전자공학 전공 박사 과정 수료. 메이저 회사의 싱크탱크에 입사하여 정보 시스템 개발에서 유통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 검색이나 컨설팅, 전자상거래 관련 프로젝트, 개인정보 보호관련 프로젝트와 같은 폭넓은 업무를 경험한 후 퇴직했다. 외자계 다이렉트 마케팅 컴퍼니로 옮겨 마케팅부 매니저 역할을 하고 있다. 담당 업무는 DWH One to One 등 마케팅 관련 시스템의 기획 도입에서 고객 분석 등 각종 마케팅 분석, 프로모션 프로그램이나 로열티 프로그램 기획 개발에서 실시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목차

1장 소비자 구매 심리의 구조
1. 왜 구입하지 않는 것일까?
2. 어떻게 하면 팔 수 있을까?
3. 설득하기 위한 심리 테크닉이란?

2장 영향을 받기 쉬운 소비자 심리
1. 정보가 넘치는 시대의 판단 기준은?
2. 상식적인 행동이 판단에 영향을 준다
3. 인간의 심리는 어떻게 영향을 받고 있는가?

3장 살아 있는 심리 테크닉
1. 가치관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자
2. 화술로 소비자를 매혹하라
3. 수량의 힘으로 매혹시켜라
4. 다른 수단을 활용하라
5. 마음을 움직여라
6. 판매원의 심리 테크닉

4장 심리 프로그램 사례

5장 심리학의 활용

'책과의만남 > 도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론스캔들  (0) 2010.03.02
정성  (0) 2010.03.02
창조적 전환  (0) 2010.02.03
습관을 이끄는 힘  (0) 2010.02.03
컨셉의 연금술사 : 뜯어말려도 통하는 기획을 만들어내는  (0) 2010.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