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관심모드/건강/상식

장염에 대해서...



장염에 대해서...

우리 몸에서 면역세포가 약 70%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기관은 어디일까요? 바로 장입니다. 그렇기에 장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장염 극복을 위해 좀 바료를 찾아봅니다.



장염은 설사나 발열 등의 증상을 동반하며 우리의 기운을 쭉 빼놓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생길 수도 있고 과식이나 기타 다양한 요인 등으로 가볍게 생길 수 있는 증상이어서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생선 관련 요리를 두 개 정도 먹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한 번도 걸려보지 못한 장염이라는 것을 걸리고 나니 몸이 엉망진창으로 망가지는 것을 경험해 봅니다. 엉덩이 괄약근 조절이 않된다는 것이 큰 아픔입니다. 그 다음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기가 힘들어서 눈으로만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이런 괴로움이 으흑~~

우선 장염을 치료하기 위해 차를 주기적으로 마실 생각이다.

첫번째로 보리차가 있습니다. 장염에 걸리면 설사나 구토를 지속적으로 하게되어 탈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섬유질이 풍부한 보리차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장 운동을 활성화 시켜 설사를 멎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두번째는 살균 효과가 강한 생강차가 있는데 장염이나 식중독에 효과가 좋으며 소화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열이 심한 경우에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지요.



​세번째는 매실차가 있습니다. 매실에는 체내의 독성 물질을 제거해주는 카테킨 성분이 있고 유해균의 번식을 막아줍니다. 또한 설사와 구토, 장의 문제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될 때도 마시면 좋으며 식중독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염에 걸리면 물을 따뜻하게 해서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찬물이나 탄산음료 등은 금물입니다.